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BTV 월정액 해지 방법 초간단 정리

예전에 SKB BTV를 설치하여 신규 가입 이벤트로 월정액 첫 달 무료 이용권 쿠폰들을 받았습니다. 첫 달 무료일 때까지만 사용하고 월정액을 해지하려 하는데 막상 해지 방법을 찾지 못하여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고충을 겪으셨을 것 같아 오늘은 BTV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TV 해지 방법 요약

처음에 모바일 BTV에서 월정액 해지 방법을 계속 찾았었는데 SK브로드밴드 답변으로 TV에서 사용하는 월정액 및 유료채널 해지는 셋톱박스 또는 유선고객 센터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모바일 BTV에서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셋톱박스에서의 BTV 월정액 해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1. SK BTV 리모컨의 홈버튼을 눌러 BTV 홈 접속하기
2. 메뉴의 'MY' 들어가기
3. 나의 이용권 조회

4. 해지하기 버튼 클릭
5. 구매 인증(4자리) 입력
6. 해지 완료

 

 

BTV 해지 상세 방법 정리 

 

  1. SK BTV 리모컨 홈버튼을 눌러 BTV 홈 접속하기

 

SKB 셋톱박스의 전원을 켜고 BTV 리모컨의 가운데 피란색 집 모양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면 가입하신 BTV 홈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2 ~ 3. 메뉴의 'MY' 들어가기 및 나의 이용권 조회

 

BTV 홈에서 좌측의 'MY' 메뉴에 들어갑니다. MY 메뉴에서는 구매 내역, 나의 이용권, 나의 요금, 쿠폰함 및 포인트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자녀 안심 설정, 인증번호 설정 등 개인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월정액 이용권 뿐만 아니라 아바타와 같은 유료 영화 결제 이력을 '구매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는 월정액 서비스 확인하기 위해 '나의 이용권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셋톱박스-BTV-홈-메뉴에서-MY-누르기
좌측 메뉴에서 'MY' 클릭
MY-메뉴에서-나의-이용권-조회-클릭
MY -> 나의 이용권 조회

 

 

  4. 해지하기 버튼 클릭

 

'나의 이용권' 조회 메뉴에 들어가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월정액 이용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OCEAN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이용 중인 이용권이 1개로 나오고 있습니다. 나의 이용권에서 월정액 이용 기간, 약정 상태, 이용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해지하기가 가능합니다. BTV 리모컨으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MY-나의-이용권-조회에서-가입-정보-확인-및-해지하기
나의 이용권 내역 조회

 

해지 시 이용 가능 기간 및 부과되는 금액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세부문의는 국번 없이 106 또는 SK브로드밴드 BTV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십니다. 맨 밑에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월정액 해지 관련 세부 정보

 

 

  5. 구매 인증 입력

 

해지를 하려면 구매 인증 4자리 숫자 입력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설정하신 구매 인증 번호를 입력해 주시거나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아래 '인증 초기화' 버튼을 눌러 구매 인증 번호 초기화를 진행하여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구매 인증 번호 입력 (4자리)

 

  6. 해지 완료

 

구매 인증번호까지 입력을 하시면 월정액 해지 완료가 다 끝나게 됩니다. 앞에서 해지하기 전의 나의 이용권과 달리 해지취소 버튼이 생겼으며, 가입기간 완료 날짜가 생기게 됩니다. 상단의 나의 이용권에서 '이용 중인 이용권은 0개예요.' 문구로 이용권 해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짔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완료

 

 

마치며

BTV 월정액 해지 방법은 모바일 BTV 어플이 아닌 셋톱박스나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화 없이 셋톱박스로도 해지가 가능하므로 오늘 정리한 BTV 이용권 해지 방법 참고하셔서 따라 진행하시면 쉽게  해지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헷갈린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부탁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